head
HOME
열린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목록
동두천지역의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을 감동시키는 마음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인지적 혹은 정의적인 요인을 정의하고, 제2 언어를 배우려고 했을 때 학습자 자신이 경험한 것을 토대로 인지적 혹은 정의적인 …
17-05-18 21:03 59회 0건

인지적 혹은 정의적인 요인을 정의하고, 제2 언어를 배우려고 했을 때 학습자 자신이 경험한 것을 토대로 인지적 혹은 정의적인 장애에 대해 기술하면서 그 장애를 어떻게 극복하려고 시도했는가를 정리해서 제출하십시오. 

 

 

 

인지적 혹은 정의적인 요인을 정의하고, 제2 언어를 배우려고 했을 때 학습자 자신이 경험한 것을 토대로 인지적 혹은 정의적인 장애에 대해 기술하면서 그 장애를 어떻게 극복하려
 
자료다운로드클릭: 인지적 혹은 정의적인 요인을.hwp hwp.gif
 
목차
[외국어습득론] 인지적 혹은 정의적인 요인을 정의하고, 제2 언어를 배우려고 했을 때 학습자 자신이 경험한 것을 토대로 인지적 혹은 정의적인 장애에 대해 기술하면서 그 장애를 어떻게 극복하려고 시도했는가를 정리해서 제출하십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습득에 있어서 인지적 요인의 개념과 특징

2. 언어습득에 있어서 정의적 요인의 개념과 특징
1) 자아존중
2) 동기
3) 언어불안
4) 성격

3. 제2 언어를 배우려고 했을 때 학습자 자신이 경험한 정의적 요인의 장애

4. 장애를 어떻게 극복하려고 시도했는가

5. 제2 언어 학습에 있어서의 교사의 역할과 중요성

Ⅲ. 결론
 
본문
차이로 인한 것이며, 최근 한국어 교육 분야에서는 이처럼 다양한 학습자 변인에 따라 한국어 교육과정, 교재, 혹은 교수법이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가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나는 외국어 습득에 있어서 정의적 요인을 바탕으로 내가 제 2언어를 배우려고 했을 때 경험한 것을 토대로 그에 따른 장애를 기술하면서 장애를 극복하려고 시도했던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언어습득에 있어서 인지적 요인의 개념과 특징
제2언어 학습에서의 인지적 요인으로는 학습 과정에서 나타나는 인지적(cognitive) 측면과 관련 있는 요인으로서 인지 양식(cognitive style), 학습 양식(learning style), 언어적성(language aptitude), 전이(transfer)/간섭(in
 
참고문헌
이용숙(2001)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학습자의 성격유형에 따른 학습결과 분석 연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은하 외(2011) “한국어 학습자의 인지적, 정의적 개인차 요인과 제2언어 성취 간의 관계”, 이중언어학 제46호, 이중언어학회, 253-296쪽. 이효신(2012) “읽기 동기 및 불안과 한국어 읽기의 관계에 관한 연구”, 영남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지적 혹은 정의적인 요인을 정의하고, 제2 언어를 배우려고 했을 때 학습자 자신이 경험한 것을 토대로 인지적 혹은 정의적인 장애에 대해 기술하면서 그 장애를 어떻게 극복하려고 시도했는 > 자유게시판
  • Today : 96  |  Total : 93,763
복지관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보호운영방침 한국장로교복지재단
(우)11338 경기도 동두천시 상패로 64.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전화번호 : 031-867-0080,90 / 팩스번호 : 031-867-0081
COPYRIGHT © 동두천시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